티스토리 뷰

반응형

플립

1.기본정보

"플립"(Flip): 2017년에 개봉한 미국 드라마 영화. 감독: 로브 라이너 / 주인공: 매들린 캐롤(줄리)과 캘런 맥오리피(브라이스)

2.줄거리 요약

앞집에 이사 온 브라이스를 보고 첫눈에 반한 7살 줄리. 솔직하고 용감한 줄리는 자신의 마음을 숨기지 않고 적극적으로 표현하지만 브라이스는 그런 줄리가 부담스럽기만 합니다. 아이들의 놀림을 받기 싫은 브라이스는 줄리를 6년동안 피해다니지만, 그녀는 결코 포기하지 않습니다. 줄리는 마을에 있는 플라타너스 나무를 사랑했습니다. 나무가 베어 질 위기에 처하자 줄리는 브라이스에게 도움을 요청해보지만, 브라이스는 줄리를 외면해 버립니다..그렇게 결국 줄리가 사랑하는 나무는 베어 졌지만 아버지가 준 그림 선물에 마음이 풀리게 됩니다. 이 경험이 줄리를 조금 더 성장시키는 계기가 되었겠죠? 어느날부터 줄리가 키우고 있는 6마리의 닭들이 달걀을 낳기 시작합니다. 늘어나는 달걀을 감당할 수 없었던 줄리는 이웃들에게 판매를 하였고, 브라이스의 집엔 무료로 직접 배달까지 해줍니다. 하지만 브라이스의 가족들은 모두 달걀을 받지 않기로 하고, 브라이스는 결국 줄리 모르게 달걀을 버리기로 합니다. 그러다 줄리에게 들키고 마는데..마음의 상처를 받은 줄리는 브라이스를 피하고, 그러면서 집 앞 정원을 가꾸게 됩니다. 귀찮고 성가셨던 줄리가 사라졌는데 브라이스는 오히려 예전과 달리 줄리가 신경 쓰이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줄리와 브라이스의 분위기는 어느 순간 반대가 되어가고 있었죠. 그러던 중 자신도 모르게 줄리 를 향해 뜨거운 눈빛으로 찾아보던 현장을 줄리의 친구에게 들키게 됩니다. 핑계를 대 보지만 어림 없습니다. 브라이스는 절친에게 고민 상담을 합니다. 절친은 줄리에 대해 안좋게 얘기를 하고, 브라이스는 그 말이 듣기 싫었지만 속마음과 다르게 입으론 친구의 말에 동의를 했습니다..안타깝게도 이 광경을 줄리가 목격하게 되면서 더이상 브라이스를 좋아하지 않겠다고 마음 먹습니다. 반면 브라이스는 자신이 줄리를 좋아한다는 마음을 인정하고 받아들이고 있었죠.

바스켓보이는 높은 값을 부르는 사람과 데이트를 하게 되는 모금 행사였는데, 학교 최고의 인기녀들이 브라이스와 데이트를 하고싶어 한다는 소식을 들은 줄리는 이상하게 애가 타고, 기분이 묘한데.. 그런데 그 순간 브라이스가 아닌 에디에게 돈을 거는 줄리.!그렇게 각자의 데이트가 시작되었지만 줄리와 브라이스는 서로의 파트너에게 집중하지 못하고, 결국 그 상황을 참지 못한 브라이스는 자리에서 일어나 줄리의 입을 맞추려고 합니다. 그날의 사건으로 줄리는 브라이스를 만나주지 않았고..시간이 좀 흐른 어느 날 브라이스는 줄리의 앞마당에 땅을 파고 있었습니다. 동네에 잘려 없어진 플라타너스 나무를 다시 심고있는 브라이스의 모습을 본 줄리의 마음은 다시 활짝 열리기 시작하고, 둘이 같이 나무를 심으며 영화는 마무리 됩니다. 남녀가 각자의 시각으로 상황을 바라보는 전개가 재미있고, 풋풋한 어린시절의 첫사랑 이야기라 절로 웃음이 나는 힐링영화입니다.

3."플립"과 비슷한 내용의 추천작품

▶ 시간을 달리는 소녀 (Mulan, 1998) - 주인공 뮬란이 남자들만 참여할 수 있는 군대에 신분을 숨기고 입대하여 일어나는 이야기입니다. 자신감과 용기를 되찾아가는 내용이며, 괴롭힘과 차별 문제도 다루고 있습니다.

▶ 사이드웨이 (Sideways, 2004) - 주인공인 마일스와 잭의 성장과 우정을 그리며, 이들의 인간관계와 인생의 방향성을 그린 영화입니다. 감동적인 우정을 그리는 영화입니다.

▶ 워치 피플 (Wonder, 2017) - 괴롭힘과 자신감 회복을 그리는 영화입니다. 어린 소년 오거스틴의 이야기를 그리며, 아이들뿐 아니라 성인들도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미녀와 야수 (Beauty and the Beast, 2017) - 주인공인 벨이 자신의 아름다움과 내면을 발견하며, 야수와의 우정과 사랑을 통해 새로운 가족과 진정한 사랑을 찾아가는 내용을 그린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우정과 자신감, 사랑 등 다양한 인간관계를 그리고 있습니다.

반응형